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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 & 트렌드] 2022 미디어 이슈&트렌드 9·10월호 (Vol.52)

작성자 : 방송미디어기획팀작성일 : 2022-10-24 16:24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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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미디어 워크플로우 단계별 AI 활용 현황 영상 미디어 산업에서 인공지능(AI)의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기획과 개발부터 제작 및 배포 단계에 이르기 까지 영상 미디어 워크플로우의 모든 단계에서 AI를 통해 효율성을핫클립 생성 딥러닝을 활용한 방송시스템 구축 사례 SBS에서는 다년간 지속적으로 핫클립 생성 딥러닝 기술을 방송시스템에 적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려는 시도를 하였다. 본 기고문에서는 그동안 누적된 SBS의 핫클립 생성디지털 휴먼/실감방송/AI/애드테크/웹3.0국내 방송 동영상 기반 AI 학습데이터 구축사례: AI 허브를 중심으로 딥러닝의 발전에 따라 향후 방송 제작 전 과정에서 인공지능(AI)의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국내 방송 분야에 특화된 AI 학습데이터 구축이 요청완성도를 높여가는 웹3.0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모델: '커뮤니티'와 '새로운 경험'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등으로 요약되는 웹 3.0은 미디어 기업에서도 새로운 경제를 만들어내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웹 1.0은 네트워크가 중심이었고 웹 2.0은 플랫폼실감미디어 제작을 위한 XR 시스템 구성, 특징 및 활용 동향 2020년 방송제작 공연에서는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가상 화상 관객을 선보이기 시작하면서, 무관객 방송 제작 현장에 확장현실(XR:Extended Reality) 제작 기술을 적극 사용하기국내외 미디어콘텐츠 산업 내 디지털 휴먼 활용 사례 코로나 19가 촉발한 이후, 비대면 온라인 활동이 업무나 대인관계 등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SNS,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콘텐츠를 즐기고, 친구와 대화하는 소셜 활동의 비중이현실화된 AI와 방송 콘텐츠의 시너지 AI를 도입하려는 질문에 방송사/플랫폼의 임원들은 AI가 할 수 있는 일은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이 아닌 반복적으로 사람의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분야에 먼저 투입될디지털 전환 시대, 방송광고의 진화 데이터가 주도하는 광고시장으로의 변화는 소비자의 주목과 광고주의 광고비를 놓고 경쟁해야 하는 전통적인 TV 산업에게 커다란 도전이 되고 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TV광고도디지털 휴먼 발전 전망과 방송산업 영향 기술 발전에 따라 디지털 휴먼의 제작 효율성과 접근성이 개선되고 대중적인 인지도가 증가하면서, 방송, 교육/상담,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휴먼이 활용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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