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베트남 개요
2. 베트남 방송 미디어 환경
2.1 베트남 TV 보급률
2.2. 베트남 인터넷 보급률 및 디바이스 보유율
3. 베트남 방송 미디어 시장 현황
3.1. 지상파 TV 시장 현황
3.2. 유료 방송 시장 규모
3.3. 베트남 OTT 시장 규모
4. 베트남 방송 미디어 정핵 현황
5. 베트남 인기 방송 미디어 콘텐츠
5.1. 인기 콘텐츠 장르
5.2. 인기 한류 미디어 콘텐츠
▶ 요약
베트남은 빠른 경제 성장과 함께 방송 미디어 산업의 발전이 급전개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정부 주도하에 아날로그 방송이 디지털로 전환되는 변화가 있었음과 동시에 다수의 OTT 사업자들이 등장하여 경쟁 무대를 그리고 있다. 한편, 방송 미디어 시장의 발전 속 한국 방송 콘텐츠에 대한 수요도 차츰 증가하고 있다. 국내 방송 미디어 업계 이해관계자들이 베트남의 방송 미디어 시장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