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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 & 트렌드] [전문가리포트] 언택트 2.0 시대의 소비자 문화 그리고 미디어 산업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0-06-01 15:45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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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1. 들어가며
2. 언택트 2.0 시대의 소비자 문화
3. 언택트 2.0 시대의 미디어 산업과 광고
 3.1. 언택트 2.0 시대의 공간에 대한 해석 그리고 미디어
 3.2. 언택트 2.0 시대 미디어의 흥망
 3.3. 언택트 2.0 시대의 광고
4. 마치며

▶ 요약

2020년 현재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우리 사회 그리고 개개인의 삶 전체는 전대미문의 변화를 겪고 있다. 특히, 대면에서 비대면(untact: un-contact)의 ‘미디어 전면 매개형 사회관계’로의 생활 패러다임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전면적 비대면 사회관계로 정의되는 ‘언택트 2.0의 시대’에는 디지털 영상콘텐츠 소비의 증가와 같은 단순하고 예측 가능한 변화를 뛰어넘어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행동과 관계들이 창발적으로 나타나면서 우리 생활을 재정의하고 있다. 본지에서는 코로나19 이후의 소비자 행동 그리고 미디어와 광고의 변화를 살펴보고 도전에 직면한 미디어 및 광고산업의 주요 이슈에 대해 논의하려고 한다. 환경재앙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국내 미디어 관련 제반 산업이 체질을 개선하는 동시에 좀 더 성숙한 소비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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