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2021 미디어 이슈&트렌드 9·10월호 (Vol.46)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1-10-25 18:481,003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인포그래픽 미 의회의 반독점 패키지 법안과 빅테크 규제의 핵심 이슈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시장 독점 우려가 고조되는 가운데, 빅테크의 본거지 미국에서 규제 법안 제정 움직임이 가시화 Google, Apple, Amazon, Facebook 등 빅테크...유럽 대형 방송사들의 성장을 위한 투자 동향 분석 과거 코로나 19 관련 경제 불황을 우려한 광고주들이 일시에 지갑을 닫자, 광고 매출이 주 수익원이었던 TV 방송 사업자들 대다수가 힘겨운 나날을 보내야 했다. 하지만 2021년 들어와..미디어 이슈앤트렌드 46호 2021년 9,10월호 기획리포트 미디어 콘텐츠 기업의 ESG탐방리포트 미디어 산업 내 움트는 ESG 경영 실천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인터뷰콘텐츠의 선한 영향력과 사회적 가치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ESG는 공동의 사회적 가치를 객관화하고 각 사회의 구성 주체에 따른 역할을 구체화하고 있는 기준 중 하나다. 국가, 기업, 정부, 지역 사회 등 모든 구성원...해외 미디어 기업의 ESG 활동-넷플릭스의 ESG보고서 분석 ESG는 최근 가장 뜨거운 경영 이슈이다. 많은 기업에서 ESG 경영을 위한 실천 방향과 방법을 찾고 있지만 아직은 각 기관과 전문가별 의견이 분분하다. 특히 미디어 기업은 ESG에 대한...글로벌 사업자에 맞서는 로컬 OTT도전자들의 대응 전략 전세계 OTT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막강한 자원을 보유한 글로벌 사업자들의 영향력에 대한 로컬 사업자들의 대응 전략도 절실해지고 있다.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BBC의 TV 채널 전략 변화 지난 3월 BBC는 연간계획 2021/22(Annual Plan 2021/22)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TV 채널들의 개편 전략을 발표했다. BBC는 글로벌 OTT의 확산이 지속되고 있고, 코로나 19로 TV 시청...미디어 산업계의 ESG확산과 대응 필요성 ESG는 이제 많은 국가와 대부분의 산업에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는 주요한 개념으로 등장하였다. ESG는 미디어 기업의 전략 수행이나 지속성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미국 유료방송시장 'TV데이터 이니셔티브(TDI)'출범의 의미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어드레서블 TV 광고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어드레서블 TV광고는 안정적인 TV광고 환경에 정교한 타켓팅이 가능한 맞춤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