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디즈니의 구조개편과 통합 광고 플랫폼 출범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0-12-30 09:081,324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TV 산업의 지형 변화
2. 디즈니의 주요 변화 방향과 비즈니스 전략
 2.1. D2C 플랫폼 중심의 변화와 구조개편
 2.2. 레거시와 디지털을 아우르는 통합 광고 플랫폼 출범
3. 나오며

▶ 요약

유료TV가 쇠퇴기에 접어든 가운데 오랜 기간 전통적인 유료TV 시장에 다양한 TV 채널을 공급하며 프로그램 사용료 수익과 광고 수익을 거뒀던 거대 레거시 미디어 업체들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력한 변화와 혁신의 압력을 받고 있다. 미국의 대표적인 레거시 미디어인 디즈니(Disney)는 2020년 한 해 동안 스트리밍 동영상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전략의 중심축을 이동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레거시 미디어 광고와 디지털 광고의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시너지를 추구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아왔다. 디즈니가 보여주고 있는 과감한 행보는 앞으로 다가올 레거시 미디어 거인들의 혁신 노력을 선행하며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면밀히 주시할 필요가 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