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리포트] 중국 웹예능 시장의 스핀오프 콘텐츠 증가 현상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0-10-29 18:33791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중국 스핀오프 예능 활성화 배경
2. OTT 플랫폼 업계의 스핀오프 예능 시장 행보 분석
  2.1. 다양한 콘텐츠 출시
  2.2. 예능 IP의 가치 극대화 도모
3. 중국 스핀오프 예능의 성장 과제

▶ 요약

오리지널 예능을 토대로 새롭게 파생된 예능을 지칭하는 ‘스핀오프 예능’이 중국 웹예능 업계의 새로운 경쟁 각축지로 부상하고 있다. 중국 스핀오프 예능은 시청자 수요의 세분화 추세와 콘텐츠 IP의 가치를 극대화하려는 OTT 플랫폼의 전략이 맞물리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스핀오프 예능이 치열한 중국 웹예능 시장 경쟁에서 독립적인 콘텐츠 포맷으로 진화하려면 시청자 수요에 맞는 다채롭고 참신한 콘텐츠가 무엇보다 중요할 전망이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