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2021 미디어 이슈&트렌드 5·6월호 (Vol.44)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1-06-29 18:18581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인포그래픽 미국 SVOD 시장 경쟁 현황과 독점 콘텐츠 비율 미국 SVOD 서비스 사업자들이 이용자 기반 시장점유율 확대에 역량을 집중, 2021년에도 전체시장의 성장세가 이어지는 상황 시장 조사업체 Kantar에 따르면, 2021년트렌드리포트 Telco의 미디어 사업 진출 동향 및 전략 미디어 산업은 광고 콘텐츠 유료방송의 밸류체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통신 서비스 사업자(이하 통신사)의 미디어 사업은 1990년대 말에 지상파의 재전송의 역할로 시작된 유료미디어 이슈앤트렌드 44호 2021년 5,6월호 기획리포트 디지털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산업탐방리포트 콘텐츠 재제작의 힘 커넥트 콘텐츠 커넥팅 피플 아이유노미디어그룹 인터뷰디바이스 기반 스트리밍 플랫폼의 역할과 성장 전망 콘텐츠 중심의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자들 외에도 디바이스 기반의 커넥티드 TV 플랫폼 사업자들이 미국 스트림이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다양한 스트리밍 동영상인공지능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 글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활용되고 있는 사례 그리고 이와 관련된 사회적 정책적 논점들을 살펴봤다. 논의를 구체화하기 위하여 미디어디지털 실감기술과 아이돌 산업의 결합 고도화된 디지털 실감(공간구현)기술, 새로운 경험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경향, 그리고 코로나 19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확대에 따라, 아이돌 산업도 가상 세계를 적극 내재화하는 방식으로미국 스포츠 생중계 시청률과 중계권 확보 경쟁 스포츠 중계 콘텐츠가 미국 미디어 시장의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유료방송 부문의 핵심 경쟁력으로 여겨지던 스포츠 생방송 콘텐츠의 영향력이 확대되며 기존의 유료 TVWarner Bros Discovery 탄생의 배경과 의의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보유한 워너미디어(Warner Media)와 디스커버리(Discovery)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Discovery)로 통합된다. 2018년 타임워너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디어 플랫폼화 2021년 상반기,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가장 중요한 이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하이브로 이름을 바꾸고, 자사 플랫폼인 위버스를 글로벌 플랫폼으로 전환한 일일 것이다. 인터넷 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