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연구보고서

Home > 지식정보 > 연구보고서

[방송통신진흥] 방송·미디어 산업의 사회·문화적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전략 연구

작성자 : 성과관리팀작성일 : 2019-08-02 17:321,253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본 연구는 글로벌 OTT사업자의 성장으로 인해 광고시장의 위축과 유료방송 플랫폼 시장의 가입자 포화 등으로 인해 국내 방송시장은 성장이 정체 되고 있는데 대하여 각 분야(지상파, 유료, 콘텐츠 제작, OTT사업자 등) 사업자의 입장에서 새로운 전략 수립과 그로 인해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수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