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는 방송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국내외 최신 동향 분석을 통해 정책 수립에 필요한 이슈를 발굴하고자,
약 4년 째 전문저널 <미디어 이슈&트렌드>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2021년 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하여 개편했습니다.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1년 3·4월호(Vol.43)
[기획리포트] OTT 사업자의 콘텐츠 IP 전략
- 영상콘텐츠 산업 환경 변화에 따른 국내 주요 사업자의 IP 확보전략
- 글로벌 OTT 사업자의 콘텐츠 IP 전략과 시사점
- OTT 시대 미국 슈퍼볼의 의미
[트렌드리포트]
- 포스트 코로나 시대, 키즈 콘텐츠 확대 사례와 성공 키워드
- Microsoft와 Facebook의 미디어 몰입 기술 전략
- 유통업계의 커머스와 콘텐츠 융합을 통한 시너지 시도
-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
[탐방리포트]
- 다큐멘터리의 해외 진출 성공 전략
[인포그래픽]
- 실감형 미디어 구현에 기여할 차세대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현황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 https://www.kca.kr/Media_Issue_Trend/vol43/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