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기금운용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 '탁월' 달성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기금운용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 '탁월' 달성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기금운용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 '탁월' 달성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기획재정부의 ‘2019 회계연도 기금운용평가’에서 방송통신발전기금(이하 ‘방발기금’)이 3년 연속 최고등급인 “탁월”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 KC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방발기금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통신진흥기금(이하 ‘정진기금’)을 각각 위탁운용‧관리하고 있다.

□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기금운영평가단”은 평가대상으로 선정된 45개 기금에 대해 기금의 자산운용체계와 정책, 운용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 KCA는 이번 평가에서 전문적인 자산운용 및 위험관리 고도화를 통한 위기 대응능력 강화로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환경에서 탁월한 운용성과와 전문성을 인정받아 방발기금은 탁월, 정진기금은 우수 등급을 받았다.

□ 또한, 기금운용평가단은 전체자산의 대부분이 단기자산으로 운용되어 고수익을 달성하기 어렵다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불필요한 현금성자산 보유를 줄이고 가용자금을 적극 운용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총평했다.


□ KCA 정한근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및 국내·외 경기회복에 대한 불확실성이 증대된 가운데 위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위험관리를 최우선한 안정적 자산운용을 통해 기금을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