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전파진흥원, 금융아카데미 추진으로 기금운용 관리기관으로 자리매김

전파진흥원, 금융아카데미 추진으로 기금운용 관리기관으로 자리매김전파진흥원, 금융아카데미 추진으로 기금운용 관리기관으로 자리매김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ICT기금(방송통신발전기금, 정보통신진흥기금)의 안정적 운용·관리를 위한 금융실무 맞춤형 교육인 KCA 금융아카데미를 지난 3월부터 10개월 동안 진행하여 1기 수료생 16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 KCA 금융아카데미는 ICT기금을 위탁․관리하는 기관으로써 전문인력양성을 통해 금융시장에 대한 기관의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인사이동에 따른 업무공백을 최소화하여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 교육과정은 ▲기금업무 및 금융 기초지식 습득을 위한 기본교육(6차), ▲금융전문교육기관을 통한 심화교육(7차), ▲금융시장 이해 향상을 위한 금융기관 전문교육(6차) 등으로 구성되어 역량강화에 집중하였다.

 

□ 수료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기금업무에 연계된 교육과정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수료생 중 4명이 금융자격증(투자자산운용사 3명, 펀드투자권유대행인 1명)을 취득하는 성과를 냈다.


□ KCA 정한근 원장은 “가상자산, NFT 등 빨라진 금융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금융역량 강화를 위해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