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KCA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정부혁신보다나은KCA

전체메뉴LOGINENGLISH
닫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19년도 시민참여혁신단 출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19년도 시민참여혁신단 출범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19년도 시민참여혁신단 출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서석진, 이하 KCA)은 7월 22일(월) 나주 본사에서 국민과 함께 포용적 혁신 아이디어 발굴·검증·모니터링을  위한 ’19년도 시민참여혁신단을 발족하였다

‘KCA 시민참여혁신단’은 국민이 직접 혁신활동에 참여하는 기구로 지역주민(교사, 일반주부, 농·어촌 마을이장 등), 관련산업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며, 지난해 7월 제1기 발족 이후 올해로 제2기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시민참여단은 지역사회 공헌과 국민 삶의 질 제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혁신 계획 수립부터, 모니터링, 정책제언 등 KCA 혁신의 전 과정에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개최된 회의에서는 △시민참여혁신단의 역할 및 향후 활동계획 설명 △1기 시민참여단 성과 및 활동에 대한 피드백 △정부의 혁신방향 이해 및 KCA 혁신추진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토론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혁신 정책들에 대한 국민 수용성 제고 △안전·환경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지역과의 상생협력 등의 노력을 당부했으며, 급변하고 있는 ICT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혁신 아이디어 발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KCA 서석진 원장은“국민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포용적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기관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