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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미디어 활성화 지원

디지털미디어센터 →

사업소개
목적
디지털미디어의 활성화 및 관련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건 조성
사업내용
전국 6개 디지털미디어센터 운영(서울, 경기, 대구, 광주, 경북, 전북)
디지털미디어 상용화 지원
개발사-콘텐츠IP 보유사 간 협업을 위한 「디지털미디어 비즈니스 매칭행사」 개최
지원대상
디지털미디어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창업・벤처기업, 1인 창조기업, 예비창업자
디지털미디어센터
디지털미디어 분야 예비창업자, 1인∙중소벤처 기업의 창업 및 사업화 全주기 지원
  • 입주공간, 테스트베드, 스튜디오, 기기∙장비 등 인프라 제공
  • 창업, 사업추진 및 기업 육성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 컨설팅, 네트워킹 등 지원

창업 全주기 지원체계

창업 및 아이디어 제안
·창업/사업 인프라 제공
- 입주공간,테스트베드,장비 등
·전문교육 제공
- 창업/경영,서비스 기획 등
서비스 개발
·전문가 멘토링,컨설팅 제공
- 서비스 개발,컨텐츠 제작 등


상용화 및 시장진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 전시회, 홍보관, 공모전 등
·네트워킹 및 투자유치 지원
- 네트워킹데이, 데모데이 등
디지털미디어 비즈니스 매칭행사
  • 창의적인 서비스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벤처와 우수IP를 보유한 콘텐츠IP 보유사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아이디어 발표와 사업화 논의를 진행
  • 콘텐츠IP를 활용한 융합서비스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벤처와 콘텐츠IP 보유사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수행계획서 작성 및 제출하면 개발자금 지원, 연내 서비스 개발 및 상용화 완료

디지털미디어 비즈니스 매칭행사 절차

1. 중소·벤처 아이디어 발표
서비스 아이디어 피칭
2. 중소·벤처 + 콘텐츠IP 보유사 사업화 미팅
협업팀(컨소시엄)구성 협의
3. 중소∙벤처 + 콘텐츠IP 보유사 컨소시엄 구성
개발·상용화 자금 지원
4. 중소∙벤처 + 콘텐츠IP 보유사 컨소시엄 협약체결
수행계획서 작성 및 제출
기대효과
민간업계 간 협업에 기초한 신규 디지털미디어 상용화 모델 발굴 및 사업기회 창출로 국내 디지털미디어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
디지털미디어 상용화 지원사업
사업내용
우수IP를 보유한 콘텐츠(서비스) 기업과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서비스 발굴∙상용화 지원
지원분야
기존 제작∙개발된 콘텐츠IP에 디지털 기술(메타버스, VR, AR 등)을 접목한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서비스 개발 및 상용화